본문 바로가기

마미일기/마미와 나들이(국내편)

다미와 마미의 나들이, 동백섬 & 더베이 101편

부산 나들이

 

해운대 산책명소, 동백섬

 

<동백섬 해안경치>

 *해운대 동백섬: 해운대 해수욕장 오른쪽 백사장이 끝나는 지점의 조선비치호텔 뒷편에 동백섬이 위치하고 있다. 원래는 섬이었던 곳이나 오랜 세월 퇴적작용으로 육지와 연결되었지만, 아직 ‘동백섬’이라고 불리고 있다.

 

-동백섬 이름의 유래: 옛날 이 마을에 사람들이 바다에 고기를 잡으러 나갔다가 풍랑을 만나 한 어부가 돌아오지 못 했다고 한다. 그러자 어부의 부인이 다리미산 꼭대기에서 날마다 남편을 기다리다가 쓰러져 죽고 말았다고 한다. 마을 사람들이 부인을 다리미산 꼭대기에 묻어주었는데 그곳에서 동백나무가 솟아나 꽃을 피우고 이 일대가 동백나무 숲을 이루게 되어 ‘동백섬’이 되었다고 전해진다.

 

 

Contents

1. 주소: 부산 해운대구 우동 710-1 (☎ 051-749-7621)

 

2. 주차: 부산 해운대구 우동 1151-3, 동백공영주차장

   -요금: 500원/10분

*동백섬 근처 더베이 101에서 음식 구매 시, 1-2시간 무료 주차권을 받을 수 있음

 

3. 운영시간: 제한없음

 

4. 입장료: 무료

<동백섬 가는법 - 대중교통>

 

5. 관전포인트

 

a. 산책로

<동백섬 산책로>

울창한 나무의 숲 내음과 시원한 바다 내음이 공존하는 산책로에 들어서면 기분이 아주 상쾌 해진다. 산책로의 시작은 조금(?)은 힘든 오르막길로부터 시작된다. 그래도 시원한 바다바람이 불어와 힘든 기분을 달래 준다.

 

<오토바이 위의 개>

산책 중간에 오토바이를 타고 있는 개 한 마리를 보았는데, 신기하게도 한참을 보고있었는데도 오토바이 위에서 내려오지 않고 얌전히 서 있다. 약간은 불안해 보이지만 주인이 올때까지 오토바이를 지키나 보다. ;;

 

 

b. 해안경치

<동백섬 해안절경 I>
<동백섬 해안절경 II>

부산을 찾는 사람들은 멋진 자연과 현대의 조형물이 함께 조화를 이루는 멋진 경치를 보기 위해 오는 듯하다. 바다의 경치 너머로 우뚝 솟은 빌딩들이 조화를 잘 이루고 있다.

APEC 정상회담이 열렸던 해운대의 자랑 누리마루 옆 해안 라인이 절경이다.

 

 

c. 해운대 석각

해운대 동백섬에는 ‘해운대’ 라는 이름의 유래에 대해 말해주는 신라의 학자인 최치원 선생의 유적인 해운대 석각이 남아있다.

 해안절벽쪽에 위치해 있어서 석각에 가까이 갈 순 없지만 APEC 기념관 전망대 아래쪽에 석각이 위치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.

 

 

*해운대(海雲台) 이름의 유래

최치원 선생이 가야산에 입산하러 갈 때 이곳을 지나다가 자연경관이 너무나도 아름다워 대를 쌓고 바다와 구름, 달관 산을 음미하면서 주변을 거닐다가 암석에다 ‘해운대(海雲台)’ 라는 세글자를 음각함으로써 이곳이 지명이 해운대가 되었다고 한다.

 

 

d. 더베이 101 만찬

<더베이 101 전경>

동백섬 산책 일주를 마치면 야경명소인 ‘더베이 101’이 짜잔 하고 나타난다. 바다 풍경을 바라보며 야경을 즐길 수 있게 테이블 및 의자들의 배치가 모두 바다를 바라고 있는 게 특징이다.

 

<데베이 101 음식점>

건물 안에는 야경을 즐기며 식사를 할 수 있게 치킨, 피자, 햄버거, 커피,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음식들을 판매하고 있다.

 

<더베이 101 피쉬앤칩스 & 맥주>
<Terrace / Fingers & Chat 가격표>

우리 일행은 ‘피쉬앤칩스’ 와 피자를 시켜 먹었는데 가격대는 모두 2만원대 이상으로 야경 관람료를 포함(?)하는지 좀 비싼 감이 있었다.

 

 

e. 해운대 야경

<더베이 101 야경>

아기들 때문에 아주 깜깜한 밤이 될 때까지는 있을 수가 없어 조금은 옅은(?) 야경을 감상하였다. 날이 어두워지고 바다 앞으로 큰 건물들에 불이 하나, 둘씩 들어와 자연과 현대 조형물이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야경이 완성되어 가고 있다.

 

 

이상 딸 ‘다미’와 함께 하는 부산 나들이 ‘동백섬 & 더베이 101’편 이었습니다.

 

*주변 볼거리: 해운대 해수욕장, 송정 해수욕장, 해운대 달맞이고개